기관회원 성과홍보

기관회원 성과홍보
기관회원 성과홍보

기관소개 | (주)카네비컴

 ㈜카네비컴은 2001년 1월 법인 설립 이후 네비게이션과 하이패스 그리고 블랙박스, 무선충전기 등 자동차용 전장품을 지속적으로 개발하였다.

현대 사회에서 자동차란 단순한 이동수단이 아닌, 개인이 하루 중 많은 시간을 보내게 되는 또 하나의 생활공간이라 할 수 있으며, 보다 편리하고 안전한 운전을 추구하기 위해 자동차 산업과 ICT기술의 융합이 빠르게 이루어지고 있다.
 
㈜카네비컴이 보유한 자율주행 기술은 라이다(LiDAR)와 V2X통신의 두 가지로 나누어 볼 수 있다.

라이다는 주변에 레이저 빔을 발사한 후 반사되는 것을 감지해 차량 주변의 지형과 물체를 인식, 위험을 사전에 예측할 수 있도록 하는 센서 기술이다.

V2X통신 기술은 고속으로 주행하는 차량 환경에서 WAVE 통신 및 LTE 통신 등을 통해 차량과 차량, 차량과 인프라 간의 신속한 정보 교환을 가능하게 하는 통신 기술이다.

이 두 핵심기술과 기존의 레이더와 카메라를 융합하면 자율주행차의 꿈이 실현 가능할 것이다.


자율주행을 위한 라이다(LiDAR)와 V2X통신 기술 외에도 카네비컴은 해양산업 분야에 대한 기술 개발을 통해 관제용 데이터 단말기와 모바일 리프트에 대한 기술특허를 보유하고 있으며, 한국형 e내비게이션 어플리케이션을 개발하여 해상 안전도 도모하고 있다.